본문 바로가기

리뷰

디페린겔 꼭 이렇게 사용하세요! 여드름 해결법, 부작용 후기 공개

반응형

면포성 여드름, 농포성 여드름에 효과가 좋은 디페린겔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또한 제가 직접 사용해보며 겪은 여드름 해결법과 부작용에 대해서도 낱낱이 공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효과가 얼마나 좋은지? 어떻게 사용하는지(기초케어와 함께 사용할 경우)? 각질이 많이 나오는지? 등 알아보겠습니다.

 

 

디페린겔 소개

 

제품 소개

디페린겔은 아다팔렌 성분이 들어간 전문의약품입니다. 아다팔렌은 3세대 비타민 유도체로 함염증 작용과

면포 용해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다팔렌은 광자극성이 있기 때문에 아침에 바르게 되면 햇빛을 쐬기

때문에 피부가 붉어질 수 있습니다. 홍조가 생기게 되는 거죠. 당연히 기미도 생기고요. ㅠㅠ

그래서 밤에 발라야 된다고 말씀 많이 들으셨을 거예요. 바로 이 이유 때문입니다.

 

제품 특징

여드름에 사용되는 연고 중에서 세기는 약한 편에 속하는 연고입니다. 일반 화장품으로 나오는 비타민 A 크림과

스티바 에이 사이 정도의 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세요. 강한 자극을 주는 연고는 아닙니다.

그래서 면포성, 농포성 여드름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사용방법

-아침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저녁 세안 후, 스킨을 바르고 수분크림을 바른 뒤 스며들게 두드려 줍니다.

-그 후 디페린겔을 소량만 짜서 여드름 부위에 가볍게 발라 문질러 줍니다. 

-충분히 디페린겔이 스며든 뒤, 로션으로 마무리합니다. (무거운 제형이 제일 마지막 순서) 

이 순서가 많이들 사용하시는 일반적인 순서이며 저 역시도 처음에는 이렇게 시작했었습니다. 

 

 

디페린겔 제형

 

활용 Tip

1. 위의 사용방법 순서로 진행했는데 얼굴이 따끔따끔하고 화끈거림이 있어요!

= 방법을 조금 바꿔봅니다.  저 같은 경우엔 연고를 발랐을 때 얼굴에 자극이 되었을 때 이런 느낌을 받았거든요.

그럴 때는 순서를 조금 바꿨더니 효과가 좋았습니다.

 

-저녁 세안 후, 스킨을 바르지 않습니다.

(스킨에도 알코올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최대한 자극을 주지 않으려고 진정될 때까지는 스킨을 사용 안 했습니다.)

-수분크림이랑 디페린겔을 섞어서 여드름 부위에 발라줍니다. 

-충분히 스며들게 한 뒤, 로션으로 마무리합니다.(무거운 제형이 마지막 순서)

 

2. 각질이 많이 일어나는데 어떻게 해야 되나요?

=아마 처방받으시면서 각질이 일어날 수 있다고 설명 들으셨을 거예요. 저도 처음엔 이거 괜찮은 건가 하고

걱정 많이 했었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점점 나아지더라고요. 걱정 안 하셔도 되세요.

저 같은 경우엔 양을 너무 많이 사용했을 때 각질이 많이 올라오기도 하더라고요. 그래서 양을 조절했더니

감소하기도 했었습니다.

또 세안하실 때 자연스럽게 떨어져 나갈 수 있게 내버려두시는 게 제일 좋고요. 억지로 손으로 떼지는 말아주세요.

그러면 얼굴에 상처가 날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 들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세안할 때 미지근한 물에 손으로 살살 문지르면 세안했더니 많이 탈각됬었 어요. 

그리고 자기 전에 로션 듬뿍 올려줬더니 다음날 많이 진정되는 게 보였습니다. 

 

 

3. 많이 가렵고 여드름이 심해지는 거 같은데 어떻게 해야 되나요? 

=저 같은 경우엔 이렇게 많이 가렵거나 붉어지는 날에는 아무것도 안 발랐어요. 디페린겔도 하루 쉬었습니다.

선생님께서도 이런 증상이 있거나 혹 각질이 너무 많이 올라오는 경우엔 하루 쉬었다 다음날에 발라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가려움증이 있을 때는 바로 병원 갔었어요! ㅠㅠ

특히 가려움증이 밤에는 더 심해지잖아요. 왜 그런지 의학적 설명으로 들었는데 기억이 안 나네요.. 호르몬 때문에

밤에 더 가려운 거라고 하셨는데!! 그래서 위의 방법으로 수분크림이랑 디페린을 섞어서도 발라보고,

하루 쉬어도 보고, 스킨도 안 바르고 자극이 되는 건 다 피했는데도 불구하고 가려움증이 계속된다면 

전 병원 갔습니다. 

 

 

 

 

저는 디페린을 오래 썼습니다. 효과도 정말 톡톡히 봤고요!

그런데 코로나 딱 시작되면서 마스크 쓰기 시작하고 업무로 인해 스트레스가 많아지면서 

이 연고가 저랑 안 맞기 시작하더라고요.!!

 

 

 

의사 선생님께서도 지금까지 잘 쓰고 효과도 잘 보던 연고인데 왜 그런지 모르겠다고 하시면서

화장품 바꾼 건 없는지 물어보시고, 샴푸, 바디워시를 바꾼건 아닌지 생각해보라고 하실정도 였습니다.

그런데 저는 예민한 피부라 사용하던 제품을 함부로 막 바꾸질 못하거든요.ㅠㅠ 

바뀐 거라고는 마스크와 바뀐 업무 탓에 스트레스가 많았던 거 외에 없었거든요.

선생님께서도 그게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러면서 저는 디페린을 지금은 안 쓰고 있지만 분명 효과를 제대로 봤던 제품이고 오래 써왔던 거라

사용법과 부작용 예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었어요.^^

 

 

 

디페린겔 안내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이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가 되는 그날까지 파이팅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